(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22일 중국증시는 미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의사록 발표를 앞두고 하락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

이날 상하이종합지수는 전장대비 15.38포인트(0.47%) 하락한 3,291.15, 선전종합지수는 5.95포인트(0.27%) 내린 2,159.82에 거래를 마쳤다.

증시는 장 초반 하락세로 출발했다. 전날 뉴욕증시가 고금리 장기화에 대한 공포심리가 부각됨에 따라 큰 폭으로 하락하면서 투자심리가 짓눌렸다.

지난 이틀 연속 주가가 오른 것도 차익실현을 부추겼다.

다음날 발표되는 FOMC 의사록이 매파적일 수 있다는 우려가 커졌다. 지난 회의에서 투표권이 없는 FOMC 위원인 로레타 메스터와 제임스 불러드가 모두 50bp 인상을 지지했다고 밝힌 것과 최근 물가 지표가 예상보다 빠르게 내리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시진핑 국가주석은 미국의 기술 압박에 대응해 과학기술 자립·자강을 통한 과학강국 건설을 강조했다.

신화통신에 따르면 시 주석은 전날 오후 공산당 중앙정치국 제3차 집단학습에서 "기초연구 강화는 높은 수준의 과학기술 자립·자강을 실현하기 위한 요구로, 세계적인 과학기술강국 건설을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할 길"이라고 말했다.

업종별로 보면 상하이증시에서는 통신과 소재업종이 가장 큰 폭으로 떨어졌다.

한편, 이날 인민은행은 7일물 역환매조건부채권(역레포)을 통해 3천억위안의 유동성을 시중에 공급했다. 입찰금리는 2.0%로 이전과 같았다. 만기도래물량은 2천30억위안으로 970억위안이 순공급됐다.


sm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6시 0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