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리오프닝, 우리 기업의 수출 확대로 이어져야"
"조세특례제한법 등 신속한 통과 위해 국회와 소통에 만전"

 

(세종=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8일 "각 부처는 모두가 산업 부처라는 각오로 민간의 수출과 투자 확대를 위해 정책 역량을 총동원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추 부총리는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무회의를 주재하고,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글로벌 복합위기 속에서 우리 경제의 어려운 여건도 지속되고 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그는 또 "중국의 리오프닝(경제활동 재개) 효과가 우리 기업의 수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각별한 관심을 가져달라"고 주문했다.

조세특례제한법 등 경제 법안이 신속히 국회를 통과해야 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추 부총리는 "안타깝게도 반도체산업 등 국가전략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조세특례제한법, 추가연장근로제 유지를 위한 근로기준법과 같이 시급한 민생·경제 법안들이 국회 문턱을 넘지 못하고 있다"며 "이들 법안들이 신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국회와 소통에 만전을 기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아울러 "양곡관리법, 화물자동차 운수사업법 등은 이견이 큰 만큼 여야 간에 보다 충분한 논의가 이뤄지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추경호 부총리
[연합뉴스 자료사진]

 


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8시 25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