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멕시코 지역에 원유 펌프잭의 모습
[연합뉴스 자료사진]

(뉴욕=연합뉴스) 윤영숙 연합인포맥스 특파원 = 뉴욕유가는 중국의 성장률 목표치가 시장의 기대치를 밑돌았음에도 사우디아라비아가 아시아와 유럽 인도분 원유 가격을 인상했다는 소식에 상승했다.

6일(현지시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4월 인도 서부텍사스산원유(WTI) 가격은 전장보다 78센트(0.98%) 오른 배럴당 80.46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유가는 이날까지 5거래일 연속 올라 지난 1월 17일 이후 가장 오랫동안 상승했다. 이날 종가는 지난 1월 26일 이후 최고치이다.

사우디아라비아 국영 석유사 아람코는 4월 인도될 아시아·유럽 주요국 인도분 원유 가격을 인상했다.

아람코는 오는 4월 아시아 인도분 경질유 공식 판매가격(OSP)을 전월 대비 배럴당 0.5달러 인상하고, 유럽 서북부 및 지중해 지역 인도분 가격은 전월보다 배럴당 1.3달러 인상했다.

프라이스 퓨처스 그룹의 필 플린 선임 애널리스트는 사우디아라비아가 중국에 대한 판매가를 인상할 만큼 자신감을 느낀다면 수요 증가 기대에 대해 꽤 좋게 느끼고 있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한편, 중국은 전날 열린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제14기 1차 회의 개막식에서 올해 경제 성장률 목표를 '5% 안팎'으로 제시했다.

이는 중국 정부가 성장률 목표를 발표하기 시작한 1994년 이래, 코로나19 대확산(팬데믹) 영향으로 발표를 생략한 2020년을 제외하고 가장 낮은 목표치다.

중국은 지난해 성장률 목표치를 5.5%로 정했으나 실질 성장률은 3%에 그쳤다.

올해는 중국의 경제 재개방으로 성장세가 반등해 글로벌 원유 수요를 끌어 올릴 것으로 기대를 모았다. 하지만 정부가 제시한 성장률 목표치는 시장의 기대를 약간 밑돈다.

자예 캐피털 마켓츠의 나임 아슬람 최고투자책임자(CIO)는 "중국이 코로나 관련 정책을 폐기했다는 사실을 트레이더들이 고려해왔다"라며 "그러나 이날 그러한 기대는 현실을 만나 타격을 입었다"라고 말했다.

중국은 올해 재정적자 목표치를 국내총생산(GDP)의 3.0%로 설정해 작년의 목표치인 2.8%에 비해 소폭 상향했다.



ys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5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