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문정현 기자 = '채권왕'으로 유명한 더블라인캐피털의 제프리 건들락 최고경영자(CEO)는 연방준비제도(연준·Fed)가 금리를 인하하지 않는 한 지역은행의 위기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건들락은 3일(현지시간) CNBC 클로징벨에 출연해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위기가 크게 개선됐다고 발언했지만 예금은 계속 유출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지역은행 문제가 마지막 장(last chapter)에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연준의 금리 인하 이외에 무엇이 (지역은행 혼란을) 멈출 수 있을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건들락은 "이렇게 높은 금리를 지속하면 스트레스는 이어질 것"이라며 "매우 높은 확률로 더 많은 지역은행이 파산할 것으로 본다"고 우려했다.

실제 미국 지역은행 중 한 곳인 팩웨스트 뱅코프(NAS:PACW)의 주가가 장 마감 후 시간외 거래에서 50% 이상 폭락했다. 팩웨스트은행이 매각 등을 포함한 전략적 옵션을 고려해왔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주가가 급락했다.

건들락은 파월 의장의 발언에서 연준이 가까운 시일내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신호는 없었다며 그 결과로 경기침체 확률이 높아졌다고 전망했다.

건들락은 은행위기를 진정으로 끝내기 위해서는 연준이 금리를 내려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연준이 연내 다시 금리를 인상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며 최대 75bp를 인상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jhm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6시 4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