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그룹, 환경·안전사고 종합대책 추진



(서울=연합인포맥스) 장용욱 기자 =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이 최근 삼성 계열사에서 연이어 발생한 환경·안전사고에 대해 강하게 질책했다.

1일 삼성그룹에 따르면 이 회장은 올해 들어 반복된 환경·안전사고에 대해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났다"며 "후진적인 환경안전 사고는 없어져야 한다"고 강하게 질책한 것으로 전해졌다.

실제로 올해 들어 삼성그룹 계열사에서 각종 환경·안전사고가 잇달아 발생했다.

올 1월에 삼성전자 화성사업장에서 불산이 누출되는 사고가 발생해 작업자 1명이 숨지는 등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이후 삼성그룹은 대대적인 재발방지책을 내놓았지만 지난 4월과 5월에 삼성정밀화학과 삼성전자 사업장에서 염소와 불산이 누출되는 사고가 있었다.

또, 지난 26일에는 삼성엔지니어링이 시공 중인 울산 공사 현장에서 물탱크가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해 3명이 숨지는 등 총 15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환경·안전사고가 이어지자 해외 출장 중이던 이 회장은 지난 27일 급거 귀국해 강력한 문책과 함께 재발방지책을 주문한 것이다.

이에 삼성그룹은 최근 울산에서 발생한 사고에 책임을 물어 삼성엔지니어링의 박기석 사장을 전격 경질했다.

또, '안전환경 강화 종합대책'도 발표했다.

각 계열사는 안전환경 관련 투자를 최우선으로 집행하고 인력을 대거 확충하고 '안전환경연구소' 조직을 확대 개편한다. 이와 함께 그룹 내부적으로 '안전관리 스탠더드'를 제정하고, 임직원과 협력사를 대상으로 '안전우선 경영의식'을 확립하기로 했다.

yu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