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대한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코로나19) 백신을 수송하기 위한 준비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대한항공은 코로나19 백신 개발과 함께 급증할 항공 운송 수요에 대비하기 위해 최근 화물사업본부 내에 백신 수송 업무를 준비하는 전담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고 7일 밝혔다.

TF는 대한항공 화물 영업 및 특수 화물 운송 전문가 등으로 구성됐으며, 백신 종류에 따른 보관 온도 확인과 운송 시 필요한 장비 분석, 백신 경유 지점 점검, 보안 재정비, 직원 교육 등 백신 수송 전반에 필요한 사항을 준비하고 있다.

코로나19 백신은 전 세계적으로 약 100억회분의 접종량이 필요하며, 백신 품질 유지 및 긴급성으로 항공 운송에 대한 수요가 폭증할 전망이다.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전 세계에 필요한 백신 수송을 위해서는 8천여대의 보잉747 화물기가 필요할 것으로 예측하기도 했다.

백신은 2℃에서 8℃ 사이의 온도에서 운송 및 보관돼야 하며, 종류에 따라서는 -70℃ 이하의 온도 유지가 필요하다.

대한항공은 인천공항 화물터미널에 약 100t의 온도조절 화물을 수용할 수 있는 1천292㎡ 규모의 냉장·냉동 시절을 보유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백신의 원활한 수송을 위해 내년 중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 1천872㎡ 규모의 신선 화물 보관시설을 추가로 확보할 예정이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6월 IATA로부터 의약품 운송을 위한 자격인 'CEIV Pharma'를 취득했으며, 특수 화물 운송 노하우를 바탕으로 코로나19로 급증한 전 세계 의료용품 및 방호물자 운송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사진설명 : 온도조절이 가능한 특수 컨테이너가 대한항공 화물기에 탑재되고 있다. (출처: 대한항공)>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