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정부가 회생절차를 신청한 쌍용차의 협력업체를 위한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가동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금융위원회, 중소벤처기업부 등 정부부처는 21일 오후 합동으로 보도참고 자료를 내고 이러한 계획을 밝혔다.

우선 산업은행과 중소기업진흥공단 등은 정책금융 프로그램과 대출 만기 연장 등을 통해 협력업체의 자금 애로를 최대한 지원할 방침이다.

또 산업부와 경기, 충남지방 중기청을 중심으로 협력업체 지원반을 가동해 부품업계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 하기로 했다.

애로기업에 대해서는 일대일 맞춤형 해결방안을 지원할 계획이다.

정부는 쌍용차가 회생절차를 신청한 것과 관계없이 매각 협상이 지속되고 있음을 강조했다. 쌍용차가 통상적인 회생절차가 아닌 자율구조조정 지원프로그램(ARS·Autonomous Restructuring Support Program)을 활용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쌍용차는 약 3개월간 채권자 등 이해당사자 간 협의를 거쳐 처리 방향이 결정될 예정이다.

정부부처는 "회생절차 신청은 쌍용차 경영진의 독자적 경영 판단에 근거해 이루어진 것"이라며 "회생절차 신청에도 쌍용차 매각 협상은 지속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대주주인 마힌드라와 관련한 이해당사자, 국내외 채권단의 적극적인 협조 등을 통해 좋은 성과가 도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6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