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HMM이 해상 운임 상승으로 선박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에 수출 물량을 우선적으로 실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HMM은 2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수출 중소기업 장기운송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로 HMM은 미국으로 향하는 회차당 350TEU 선복(화물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을 포함해, 유럽으로 향하는 회차당 50TEU 선복을 추가로 확보해 중소기업에 우선 제공하기로 했다.

중소기업 선박 지원 기간도 올해 12월까지 확대되며, 협의를 통한 기간 연장도 가능하다.

HMM과 중진공은 지난해 11월부터 해상운송 지원사업을 한시적으로 추진해, 미국으로 향하는 항로에 대해 총 16회차, 총 5천8TEU의 중소기업 수출화물 선적을 지원한 바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지난해 상반기에 위축됐던 해상 물동량이 하반기부터 급증하면서, 선박 부족 현상이 확산돼 국내 수출기업들의 화물 운송에 어려움이 지속됐다.

HMM과 중진공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중소기업의 수출 물류 애로 해소 및 정상화를 위해 해상운송 지원을 지속해서 추진할 계획이다.

중소기업을 위한 관련 정보제공, 사업 홍보, 지원사업 연계 및 공동 협력사업 개발 등도 지원할 예정이다.

배재훈 HMM 대표이사는 "원활한 해상 수출을 통한 국내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말했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3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