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CJ대한통운이 마켓컬리와 손잡고 새벽배송 서비스를 확대한다.

CJ대한통운은 27일 중구 서소문동 본사에서 마켓컬리와 새벽배송 서비스인 '샛별배송' 전국 확대 물류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수도권에 집중됐던 샛별배송 서비스를 대전광역시 서구와 유성구, 세종특별시, 천안시, 아산시, 청주시 등 충청권 5개 도시로 확대한다.

CJ대한통운은 마켓컬리의 수도권 물류센터에서 출고된 신선식품을 충청지역 물류거점으로 운송해, 세부 지역별로 분류한 뒤 냉장 차량으로 고객에게 배송한다.

CJ대한통운은 새벽배송 상품만 담당하는 전문 배송원들을 투입하고, 충청 지역 각 물류 거점에서 배송권역까지 걸리는 시간을 25분 내로 설계했다.

CJ대한통운은 마켓컬리와 협력해 전국 단위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 올해 하반기에는 영남과 호남 등 남부권까지 샛별배송 대상 지역을 넓힐 계획이다.

양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위해 최적의 물류 프로세스 설계에 필요한 운영 기술과 정보를 상호 교류하기로 했다.

유통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 새벽배송 시장 규모는 2조5천억원으로 추산된다.

강신호 CJ대한통운 대표이사는 "물류 전 영역에 걸친 전문성과 고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마켓컬리에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다"고 말했다.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