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대우조선해양은 국내 액화천연가스(LNG) 전문 선사인 현대LNG해운으로부터 초대형 LPG(액화석유가스)운반선(VLGC) 2척을 약 1천845억원에 수주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VLGC는 9만1천㎥ 규모로 LPG 이중연료 추진장치가 적용된 친환경 선박이다.

현대LNG해운은 미국에서 생산되는 셰일가스의 국내 도입을 위해 지난 2015년 대우조선에 2척의 대형LNG운반선을 발주했으며, 2019년에는 스마트십 기술개발 및 실증을 위한 공동연구 협약도 대우조선과 체결한 바 있다.

대우조선은 올해 수주한 24척의 선박 중 83%에 달하는 20척이 이중 연료 추진 선박으로, 친환경 선박에 강점을 보이고 있다.

대우조선은 올해 초대형 원유운반선 11척, 초대형 LPG운반선 9척, 컨테이너선 4척 등 총 24척 약 22억1천만 달러를 수주해 목표 77억 달러 대비 약 28.7%를 달성했다.

대우조선 관계자는 "올해만 초대형 LPG운반선 9척을 수주, 지난 2년간 수주한 3척을 이미 뛰어넘었다"며 "이번 수주로 LNG추진선뿐만 아니라 초대형LPG추진선 분야에서도 선주에게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대우조선 서울사옥에서 이성근 대우조선 사장(오른쪽)과 이규봉 현대LNG해운 대표집행임원이 초대형LPG운반선 건조 계약서에 서명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 대우조선)>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