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서영태 기자 = 미국인들이 기존 은행 계좌를 통해 비트코인을 매매하고 보유하게 될 전망이다.

5일(현지 시각) CNBC에 따르면 암호화폐 수탁 업체인 뉴욕디지털투자그룹(NYDIG)은 핀테크 기업 피델리티 내셔널 인포메이션과 손잡고 미국 은행들이 수개월 내로 이같은 서비스를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NYDIG의 패트릭 셀즈 은행 솔루션 담당은 벌써 은행 수백 곳이 이 프로그램에 등록했다고 설명했다. NYDIG는 일부 대형 은행과도 논의를 진행 중이지만 등록 은행 대부분은 소형 은행이다.

셀즈 담당은 "미국인과 기업이 기존 거래은행을 통해 간단하게 비트코인을 매수하게끔 하려는 것"이라며 "만약 모바일 어플로 모든 뱅킹을 한다면 비트코인을 사고팔거나 보유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피델리티 내셔널 인포메이션의 롭 리 디지털 뱅킹 담당에 따르면, 소형 은행 수백 곳이 프로그램에 참여하면 JP모건과 뱅크오브아메리카 같은 대형 은행이 소매금융 고객에게 암호화폐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부담을 느낄 수 있다.

모건스탠리와 골드만삭스의 경우 비트코인 펀드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것으로 전해졌다.

ytse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14시 1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