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롯데정보통신이 자율협력주행(C-ITS), 서비스형 모빌리티(MaaS)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19일 순천시와 업무협약(MOU)을 맺고 순천시의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 선정을 위해 협력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범운행지구로 선정될 경우 서울, 세종, 제주 등과 마찬가지로 시내에서 자율주행 실증 사업을 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0월 진행될 '2021 넥스포(NEXPO) 순천' 행사 전시장 내에 자율주행셔틀을 시범 운행한다.

셔틀은 2개 전시장 사이 1.4km 구간을 시속 20km/h 미만으로 저속 주행하며 관람객을 운송한다.

이 과정에서 수집된 모빌리티 데이터를 통해 추후 지능형 교통 인프라 구축 및 고도화에 활용할 예정이다.

2022년에는 '스마트타운 챌린지' 사업에 자율주행, 자율협력주행, MaaS 등 모빌리티 서비스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노준형 롯데정보통신 대표이사는 "자율주행 실증 사업을 확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 의미있는 자리"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미래 사업의 일환인 자율주행 기술 고도화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2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