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홍경표 기자 = 롯데케미칼이 항바이러스 기능을 강화한 신소재 플라스틱을 개발했다.

롯데케미칼은 14일 고려대학교 의료원과 1년여의 공동 연구 끝에 항바이러스 소재 브랜드인 에버반(evervan)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에버반 소재는 메티실린 내성 황색포도상구균(MRSA)와 같은 악성 세균의 고농도 조건에서도 균 생육을 억제할 수 있으며, 스크래치와 고온, 고습, 자외선 노출 등의 상황 하에서도 지속적인 항곰팡이 성능 유지가 가능하다.

인플루엔자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바이러스 및 델타 변이주에 대해서도 항바이러스 성능을 확보, 위생과 안전에 민감한 의료장비와 접촉 빈도가 높은 신용카드, 인테리어 시트, 손잡이 등 다양한 용도에 사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10월부터 고려대학교 의료원과 신소재 개발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항바이러스 플라스틱 소재 연구·개발(R&D) 및 성능 평가를 진행해 바이러스에 대한 사멸 시간 단축 등에 대한 검증을 진행했다.

그 결과 코로나19 바이러스 및 델타 변이바이러스 모두 24시간 내 99% 이상 사멸하는 연구 결과를 도출해냈다.

이영준 롯데케미칼 첨단소재사업 대표는 "국내 최초의 유해 미생물 억제 소재 개발로 고객 제품의 안전성 및 편의성 향상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사진설명 : 롯데케미칼 항바이러스 소재 에버반 (출처 : 롯데케미칼)>

kph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4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