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대통령실이 국민과 기업에 부담을 줘온 각종 부담금에 대한 정비 방안을 신속하게 마련하라고 정부 각 부처에 당부했다.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은 14일 오전 최근 재정 현안과 관련해 14개 관계부처 차관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지난 1월 국무회의에서 윤석열 대통령이 강조한 부담금 원점 재검토 지시와 관련해 관계부처 간 협의한 정비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성 실장은 국민과 기업의 부담을 확실하게 줄일 수 있도록 관계부처에 추가적인 경감 방안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그러면서 기획재정부를 중심으로 부담금 정비 방안을 신속하게 마련해달라고 요청했다.

성 실장은 시행령 개정으로 추진할 수 있는 사항인 경우 올해 하반기에 시행해 국민과 기업이 경감 효과를 빠르게 체감할 수 있도록 법령 개정에 조속히 착수하라고 했다.

참석자들은 또 체감경기 개선을 위해 재정사업을 신속하게 추진할 필요성이 있다는 데 공감했다.

성 실장은 올해 최우선 과제로 추진 중인 상반기 신속 집행의 목표 달성을 위해 전 부처의 역량을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성태윤 정책실장, 재정 현안 관련 관계 부처 차관 간담회
(서울=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성태윤 대통령실 정책실장이 14일 서울 중구 컨퍼런스 하우스 달개비에서 열린 재정 현안 관련 관계 부처 차관 간담회에 참석해 발언하고 있다. 2024.3.14 [대통령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hihong@yna.co.kr


ywshi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3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