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오유경 기자 = 현대자동차는 4일부터 벨로스터의 고성능 모델인 '벨로스터 터보'를 출시하고 판매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벨로스터 터보는 기존 벨로스터가 지닌 스포티 쿠페의 날렵함과 해치백의 공간 활용성에 고성능 퍼포먼스를 더한 모델이다.

벨로스터 터보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27.0kgㆍm, 연비 11.8km/ℓ(자동변속기, 신 인증연비 기준)의 1.6 터보 GDi 엔진을 장착했다.

현대차는 "국내 준중형급 차종 최초로 적용된 1.6 터보 GDi 엔진은 직분사 시스템과 함께 트윈 스크롤 터보차저가 적용돼 보다 더욱 강력한 동력 성능을 발휘한다"고 설명했다.

규격은 전장 4천250mm, 전폭 1천805mm, 전고 1천400mm다.

전면부는 기존 벨로스터보다 더욱 커지고 대담해진 육각형의 헥사고날 그릴과 LED 포지셔닝 헤드램프를 적용했다.

측면부는 바람개비를 형상화한 전용 18인치 알로이 휠과 심플한 느낌의 사이드실 몰딩을 적용해 보다 역동적인 스타일로 완성됐다.

후면부는 범퍼와 일체된 원형 듀얼머플러인 '센터 듀얼 테일 파이프'와 공성능을 향상시키는 '리어 디퓨저'를 적용했다.

또 후방 추돌 시 승객 충격을 빠르게 흡수해 목 상해를 최소화하는 최첨단 '후방 충격 저감 시트 시스템'을 앞좌석에 적용했고, 전륜 디스크 크기를 증대시켜 제동성능도 한층 강화했다.

운영 트림을 '익스트림(Extreme)' 하나로 단순화하고, 고성능 차량에서 수동변속기에 대한 수요가 많은 점을 고려해 6단 자동변속기나 6단 수동변속기 중 하나만을 정하도록 하는 등 모델 선택의 복잡함을 없앴다.

판매가격은 수동변속기 모델 2천195만원, 자동변속기 모델 2천345만원이다.

ykoh@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