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해수담수화 분야 글로벌 1위 업체인 두산중공업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4천700억원 규모의 해수담수화플랜트를 수주했다.





두산중공업은 29일 사우디아라비아 해수담수청과 제다시 남쪽 110㎞ 지점에 있는 홍해 연안의 쇼아이바지역에 사우디아라비아 최대 용량의 RO(역삼투압) 방식 해수담수화플랜트를 짓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사계약은 설계에서부터 기자재 제작, 시공까지 일괄 수행하는 EPC(설계·구매·시공) 방식이다. 완공되면 하루에 약 130만명이 동시에 사용 가능한 40만톤의 물을 생산하게 된다.

이번 수주로 두산중공업은 지난 2010년 세계최대 용량인 라스 알 카이르 프로젝트와 2012년 얀부 3단계 해수담수화플랜트 등을 수주한 이후 5년 만에 사우디아라비아 해수담수화시장에 진입했다. 아울러 지난해 1조원 규모의 파드힐리 복합화력발전소에 이어 다시 사우디아라비아에서 수주실적을 올렸다.

윤석원 두산중공업 Water BG장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에서 발주한 첫 대형 해수담수화 프로젝트를 수주하는 쾌거를 이뤘다"며 "오는 2020년까지 45억달러 규모로 예상되는 글로벌 RO 해수담수화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