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문정현 기자 = 도시바가 반도체 메모리 자회사인 '도시바 메모리' 매각과 관련해 미국 웨스턴디지털(WD)이 포함된 '신(新)미일연합과 베인 캐피털이 주축인 한미일연합, 대만 훙하이 등 3개 진영과의 협상을 계속하기로 한 것으로 확인됐다고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이 31일 보도했다.

당초 도시바는 WD에 독점 교섭권을 부여하는 방안을 검토했지만 WD의 출자비율 등 세부조건 협상이 난항을 겪고 있어 일단 보류했다고 신문은 전했다.

도시바는 이날"오늘 개최한 이사회에서 매각 협상 상황을 보고하고 검토했으나, 공개할 결정 사항은 없다"고 발표했다.

이에 앞서 도시바는 지난 24일경영회의를 열고 한미일연합에서 WD 진영으로 우선협상자를 변경했으나 이후 베인캐피털 진영과 대만 홍하이정밀공업이 도시바에 새로운 인수 제안을 제시했다.

한미일연합은 베인캐피털과 도시바가 도시바 메모리의 주식을 각각 46%씩 갖고 애플이 3천 억엔의 자금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도시바가 요구하는 매수 총액 2조 엔을 확보하겠다는 안을 낸 것으로 알려졌다.

신문은 도시바 측이 '새 제안을 자세히 살펴보기 위해선 시간이 필요하다'고 주거래은행에 설명했다며, 인수 금액과 내년 3월까지 매각 완료 실현 가능성 등의 관점에서 양측의 제안을 살펴볼 것이라고 전했다.

jhmoo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