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의 관광산업위원회 위원장에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취임했다.





대한상의는 15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제18차 관광산업위원회(이하 관광산업위)에서 조원태 대한항공 사장이 제3대 관광산업위원장으로 공식 취임했다고 밝혔다.

관광산업위는 지난 2009년 출범했다. 현재 항공·여행사·호텔 등 관광업계 CEO 총 33명으로 구성돼 있다.

대한상의는 조원태 위원장 취임과 함께 관광산업위를 개편했다.

부위원장에 김정환 호텔롯데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또 신임 위원으로 박인채 한진관광 대표이사, 엄세포 한국호텔전문경영인협회 회장, 김영문 메이필드호텔 사장, 도중섭 SK네트웍스 (주)워커힐 호텔총괄 등을 위촉했다.

조원태 위원장은 "최근 국내 관광업은 중국인 관광객이 급감하는 등 심각한 위기를 맞고 있다"며 "5개월 앞으로 다가온 평창동계올림픽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한편 정형화된 관광상품에서 벗어난 새롭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의 저변을 확대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관광업 위기극복을 위해서는 일부 업종이나 특정업체가 아닌 여객, 숙박, 여행 등 관광업계 전체가 긴밀하게 협력해야 한다"며 "관광산업위가 관광업계의 민간 구심점이 돼 위기극복에 선도적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