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현대 충칭공장의 첫 양산 모델



(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현대자동차의 중국 합자법인인 베이징현대가 19일 중국 베이징, 스자좡, 시안 등 7개 도시에서 '올 뉴 루이나(중문명:췐신 루이나/영문명:ALL NEW REINA)' 신차발표회를 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지난 6월초 개최된 충칭 모터쇼에서 처음 공개됐던 올 뉴 루이나는 베이징현대 충칭공장의 첫 양산 모델로, 도시의 20대 중후반 스마트 구매층을 목표 고객으로 개발된 C1 세그먼트 경제형 소형세단이다.

베이징현대는 지난 2010년 중국시장에서 '루이나'를 출시해 지난달까지 116만대를 판매했다. 이런 이유로 베이징현대는 중문 차명을 기존 루이나의 베스트셀러카 이미지를 계승해 '췐신 루이나(All New 루이나)'로 운영하기로 했다.

베이징현대는 실용적이며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는 20대 스마트 구매층을 고려해 8인치 터치스크린, 4G 통신과 와이파이 등이 탑재된 음성 인식 커넥티비티, 바이두 '카라이프'와 애플 '카플레이' 등 스마트폰 연결 커넥티비 서비스를 적용했다.

아울러 카파 1.4 MPI 단일 엔진에 5속 MT 및 4속 AT 변속기를 탑재한 파워트레인으로 동급 최고 수준의 연비를 확보했다.

베이징현대는 인생 첫 차를 통한 새로운 생활을 메인 테마로 삼고, 'Hello, New Life!'를 런칭 슬로건으로 삼아 젊은 고객층을 대상으로 디지털/모바일 마케팅과 중소도시 위주의 판매지원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천꾸이샹 베이징현대 상임 부총경리는 "베이징현대 15주년, 900만 출고를 앞두고 스마트 제품, 스마트 서비스, 스마트 브랜드를 통해 현지화 전략 2.0을 심화하겠다"며 "올 뉴 루이나는 중국 전용모델로서 젊은 고객에 어필하겠다"고 말했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