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CJ제일제당이 연구·개발(R&D)에 2천억원 이상을 투자해 2020년까지 가정간편식(HMR) 매출을 3조6천억원으로 끌어올리고 전체매출의 40%를 글로벌시장에서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11일 서울 중구 필동 CJ인재원에서 'CJ HMR 쇼케이스'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담은 HMR 사업비전을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철하 CJ제일제당 대표이사(부회장)와 강신호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장(부사장) 등 주요 임원진이 참석했다.

CJ제일제당은 '햇반'과 '비비고', '고메' 등 핵심 HMR 브랜드를 앞세워 지난해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성과를 올렸다. CJ제일제당은 올해 매출이 전년보다 약 40% 증가한 1조5천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 같은 성과를 토대로 HMR 사업을 지속 확대해 2020년에는 국내외 매출 3조6천억원을 달성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국내에서 선도적인 제품개발로 새로운 식문화 트렌드를 만들고, 글로벌 시장에선 혁신기술과 R&D 기반의 제품을 앞세워 글로벌 기업과 어깨를 견줄 수 있는 경쟁력을 갖출 계획이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2020년까지 R&D에 총 2천억원 이상을 투자해 미래 식품시장 판도를 바꿀 냉동·상온 HMR 제품개발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총 5천400억원을 투자해 건설 중인 진천 식품통합생산기지가 내년 말 본격 가동되면 제품 품질을 높이고 가격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CJ제일제당은 HMR 기술력과 브랜드 영향력을 토대로 '비비고' 제품을 대폭 확대해 '식문화 한류' 확산에 속도를 낼 것이라는 청사진도 제시했다.

생산기지를 확보하고 있는 미국과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을 중심으로 한식 대표메뉴인 밥과 찌개, 만두, 비빔밥, 불고기 등을 HMR 제품으로 개발해 현지인 입맛을 사로잡겠다는 얘기다.

강신호 CJ제일제당 식품사업부문장은 "10년, 20년 후를 내다볼 수 있는 미래 먹거리를 만들어야 한다는 이재현 CJ그룹 회장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HMR 사업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방침"이라며 "R&D 차별화와 혁신 제조기술을 통해 글로벌 HMR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yg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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