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진우 정원 김용갑 기자 = CJ그룹이 제약 계열사 CJ헬스케어 매각에 착수했다. 34년 만에 제약사업에서 손을 떼는 것이다.

3일 금융시장에 따르면 CJ제일제당은 지분 100%를 보유한 자회사 CJ헬스케어를 매각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매각 주관사로 모건스탠리를 선정했다. 모건스탠리는 다음 주 주요 투자자에 투자설명서(IM)를 발송할 예정이다.

이에 대해 CJ 관계자는 "구체적인 일정은 확정되지 않았지만, 현재 매각을 추진하고 있는 것은 맞다"고 설명했다.

몇몇 글로벌 사모펀드(PEF) 등은 이미 CJ헬스케어에 관심을 보이고 인수 작업에 돌입했다.

CJ헬스케어는 CJ제일제당이 지난 1984년 인수한 유풍제약이 모태다.

CJ제일제당은 이어 2006년 한일약품을 사들이 뒤 2014년 물적 분할로 지금의 CJ헬스케어를 만들었다. 예정대로 내년 초 딜-클로징이 되면 CJ는 약 34년 만에 제약사업에서 철수하는 셈이다.

CJ헬스케어는 주로 복제약(제네릭)을 생산한다. 내년 차세대 위식도역류질환 치료 신약인 '테고프라잔' 출시를 앞두고 있지만, 주력은 제네릭이다.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국내에서 숙취 음료 시장에서 지배력을 가지고 있는 1위 숙취해소음료 '컨디션'과 '헛개차' 등으로 잘 알려졌다.

이런 사업군으로 CJ헬스케어는 지난해 매출액 5천208억원, 영업이익 679억원, 당기순이익 469억원을 거뒀다.

투자은행(IB)업계에서는 CJ헬스케어의 몸값을 최소 1조원으로 추정한다.

앞서 CJ헬스케어는 지난해 초 NH투자증권과 신한금융투자를 주관사로 선정하고 상장을 추진했을 때 시가총액 1조원으로 평가됐다.

CJ헬스케어에 관심이 있는 대형 PEF 관계자는 "현금흐름이 우수한 데다 미래산업이라는 점을 고려해 경쟁자가 상당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jwchoi@yna.co.kr

jwon@yna.co.kr

yg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