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11월 CJ프레시웨이는 역량 강화와 소스시장 공략을 위해 송림푸드를 인수했다. 올해 송림푸드 매출액은 지난해 대비 16% 증가한 250억원로 추정됐다.
CJ프레시웨이는 소스시장이 고성장세를 지속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업계에 따르면 국내에서 소스류와 드레싱류 시장규모는 약 2조원에 달하는 것으로 추산된다. 매년 시장 규모가 연평균 9% 이상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와 가정간편식(HMR) 산업의 성장세에 힘입어 소스시장이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송림푸드가 CJ프레시웨이와 거래하는 프랜차이즈 외식업체와 중소형 식품제조사를 대상으로 소스류 등을 제공하며 시너지 효과를 낸 점도 고성장의 배경이 됐다고 CJ프레시웨이는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송림푸드의 연간 생산량은 6천600톤 정도다. 내년에는 9천톤 이상으로 증가할 것"이라며 "2020년 송림푸드는 매출액 약 1천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ygkim@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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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용갑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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