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현대차그룹이 스타트업 메카인 미국의 실리콘밸리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공식적으로 출범한다.

현대차그룹은 미국 실리콘밸리의 기존 사무소인 '현대벤처스'의 위상과 기능을 확대 개편해 '현대 크래들(HYUNDAI CRADLE)'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현대 크래들은 AI(인공지능), 모빌리티,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로봇 등 미래 핵심분야의 혁신을 리딩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특히, 로봇 영역이나 차량개발에 국한하지 않고 사람의 삶 전반에 영향을 미치는 운송이나 모빌리티와 관련된 기술과 서비스에 대한 폭넓은 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의 명칭을 '크래들(CRADLE)', 즉 'Center for Robotic-Augmented Design in Living Experiences'의 약자로 명명한 것도 이러한 취지라고 현대차는 설명했다.

이를 위해 현대 크래들은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발굴, 투자, 공동개발은 물론 국내 유망스타트업의 실리콘밸리 현지 진출도 지원하기로 했다.

이곳은 단순히 실리콘밸리에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의 역할에 국한되지 않고, 현대차그룹이 추진하는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연결하는 네트워크의 허브로서 기능도 수행하게 된다.

실리콘밸리에서 스타트업들과의 협업 성공 경험을 기반으로 핵심분야 개발원칙과 방향성을 제시해 이스라엘의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뿐 아니라 향후 추가로 설립될 거점으로 전파하는 글로벌 혁신 허브로서 역할을 한다는 의미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