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현대자동차가 정부 및 에너지업계와 손잡고 수소충전소 확대를 위해 발 벗고 나섰다.

현대차는 25일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정부기관 및 민간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형태의 '수소충전소 설치·운영 특수목적법인(이하 SPC)' 설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이인호 산업통상자원부 차관을 비롯한 환경부, 국토부 등 관계자와 정진행 현대차 사장, 정승일 한국가스공사 사장, 고채석 한국도로공사 기획본부장, 이재훈 SK가스 사장 등 18개 기관과 기업의 대표들이 참석했다.

수소충전소 확대를 위한 SPC 설립은 수소차 보급을 위한 민관협력 차원이다.

오는 11월 출범하는 SPC는 2022년까지 수소차 1만5천대를 보급하고, 최대 310기의 수소충전소를 구축하겠다는 정부계획에 주도적인 역할을 할 예정이다.

SPC는 수소충전소의 구축비용을 낮추기 위한 표준모델 개발, 대량 발주를 위한 보급사업 체계 개선 등의 노력을 통해 통행량이 많은 고속도로 휴게소 등 이용자의 충전이 용이한 지역부터 단계적으로 수소충전소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SPC 설립 준비위원회는 5월 중 용역범위 및 수행기관을 선정하고, 7월 사업모델 확정 및 SPC 참여기업 모집, 11월 SPC 발족식 등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SPC 설립 및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충전설비 핵심기술을 개발하고, 수소충전 인프라 구축 및 수소차 대중화 기반을 다진다는 입장이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