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호 기자 = 군인공제회가 대체투자와 투자심사 등 자금 관련 경력직 운용역을 찾는다.

21일 군인공제회에 따르면 감사실과 대체투자본부는 각각 대체투자감사와 대체투자를 담당할 과·차장급 경력 운용역을, 리스크관리실은 투자심사를 담당할 과장급 경력 운용역을 채용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감사실의 대체투자감사는 공인회계사로서 근무 경력을 보유해야 하고, 과장은 경력 7년 이상, 차장은 경력 12년 이상이어야 한다.

재무추정 및 가치평가, 재무제표 분석, 기업실사 등 사업 타당성 분석 능력이 있어야 하며, 금융기관 또는 공공기관 내부감사 경험이 우대받는다.

대체투자본부의 대체투자 운용역은 투자기관에서 부동산, 인프라, 항공기, 선박 등 해외실물 대체투자 경력이 과장은 7년 이상, 차장은 12년 이상 있어야 한다.

재무추정 및 가치평가, 재무제표 분석, 기업실사 등 사업 타당성 분석 능력과 산업별 투자대상 회사 리서치 능력이 필요하다.

리스크관리실의 투자심사 담당은 은행, 증권사, 운용사, 연기금 등 투자기관에서 금융 및 기업에 대한 투자 또는 심사 경력 7년 이상이어야 하고, 마찬가지로 재무추정 및 가치평가, 재무제표 분석, 기업실사 등 사업 타당성 분석 능력이 있어야 한다.

더불어 기업 투자 리스크 및 신용 분석이 필요하고, 공인회계사(CPA), 국제재무분석사(CFA) 자격증 보유가 우대된다.

h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