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하 기관장과 간담회에서 '공적 역할' 주문



(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29일 "BMW 화재사고의 원인을 한 점 의혹 없이 규명하고, 리콜 적정성 조사를 연내에 마무리할 수 있도록 만전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또 산하 공공기관장들에게 철도·자동차·도로 분야의 사고 방지와 대응 강화를 철저히 하고, 최근 이슈가 된 공공기관 채용 비리에 대해서도 면밀한 조사를 할 것을 당부했다.

김 장관은 이날 국토부 산하 공기업·준정부 13개 기관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 장관은 오송역 단전사고, 에어부산 기내 지연, BMW 화재사고 대응, 고속도로 사고, 종로구 고시원 화재사고 등을 직접 언급하면서 공공기관의 역할 강화 등을 주문했다.

김 장관은 "정부는 BMW 화재사고와 관련해 리콜 적정성 조사를 연내 마무리하겠다는 약속을 국민들께 드린 바 있다"며 "교통안전공단은 화재 원인 조사가 잘 마무리될 수 있도록 전력을 기울여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오송역 단전사고로 국민이 불편을 겪었으며 사고 발생 이후의 조치가 매우 미흡했다"며 "앞으로 여객안내에 대한 표준화된 대응매뉴얼을 마련하고, 신속한 복구와 안내를 통해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도록 총력을 다해달라"고 주문했다.

김 장관은 한국토지주택공사에 대해서는 "도심, 교통중심지 등에 공공임대주택을 충분히 공급해 학업, 일자리 등으로 도심 내 열악한 주거공간에 거주하는 분들의 주거여건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하고, '찾아가는 주거복지 상담' 등을 통해 주거복지 프로그램의 수혜대상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지원하자"고 덧붙였다.

그는 공공기관 채용비리와 관련해 "공공기관장들은 신규채용과 정규직 전환과정에서 부정채용은 없었는지 채용과정 전반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다시 한번 면밀히 검토하고, 앞으로 신규채용과 정규직 전환과정에서도 채용절차를 투명하게 운용해 공정한 임용이 이뤄질 수 있도록 기관 내·외부 통제를 강화해달라"고 말했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