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쌍용자동차가 차세대 전략모델인 '코란도(KORANDO)'를 공식 출시했다.

쌍용차는 26일 준중형 SUV인 코란도 신차발표 및 시승행사를 갖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전국 쌍용차 전시장에서 계약을 시작하고, 차량 인도는 오는 3월초 연휴를 마치고 이루어진다.

코란도C 출시 이후 8년 만에 완전히 새롭게 재탄생한 코란도는 프로젝트명 C300으로 개발된 제품이다. 쌍용차는 4년 동안 3천500억원의 개발비를 투입했다.

쌍용차는 중·대형 프리미엄 SUV에서 경험할 수 있었던 사양들을 대거 적용함으로써 시장을 선도하는 앞선 가치를 제공하며,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티볼리와 렉스턴 스포츠가 경쟁시장에서 넘버원 브랜드로서 위상을 높여 왔듯 코란도 역시 준중형 SUV 시장의 강자로 우뚝 설 것"이라면서 "판매물량 확대를 통해 회사의 경영정상화뿐 아니라 중장기 발전전략 실현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란도 전면부는 안정감을 주는 후드 라인과 역동적인 라디에이터 그릴이 조화롭게 구성됐다. 다초점반사 타입의 풀LED 헤드램프가 적용됐고, 수직배열 LED 안개등이 하이테크 이미지를 더했다고 쌍용차는 설명했다.

전설 속의 영웅 '활 쏘는 헤라클레스'에서 영감을 얻은 역동적 캐릭터라인과 보디/루프를 분리하는 C필러 엣지라인이 스포티한 느낌을 더했다고 덧붙였다.





외관 색상은 그랜드 화이트와 사일런트 실버, 플레티넘 그레이, 스페이스 블랙, 댄디 블루, 오렌지팝, 체리 레드 등 모두 7가지다. 내부 상상은 에스프레소 브라운, 차콜 블랙, 소프트 그레이 등 3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새롭게 개발된 1.6ℓ 디젤엔진과 글로벌 46개 메이커의 다양한 모델을 통해 검증받은 아이신사의 GENⅢ 6단 자동변속기로 이뤄졌다.





최고출력 136ps/4천rpm, 최대토크 33.0kg·m/1,500~2,500rpm 수준이다.

복합연비는 2WD A/T 기준 14.1km/ℓ이다. 노멀, 스포츠, 윈터 모두가 마련됐다.

동급에서 가장 많은 차체의 74%에 고장력 강판(340Mpa 이상)을 사용했고, 이 중에서 첨단/초고장력 강판(590Mpa 이상)이 46%에 이른다고 쌍용차는 밝혔다.

상용화 최고 수준인 레벨 2.5 자율주행을 달성한 것으로 평가받는 첨단 차량제어기술인 딥 컨트롤(Deep Control)을 적용했다고 강조했다.

코란도 판매가격은 트림에 따라 샤이니(Shiny, M/T) 2천216만원, 딜라이트(Delight, A/T) 2천543만원, 판타스틱(Fantastic) 2천813만원 등이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