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하이보 박사 "감염 후 증세 발현 우한 때보다 시간 더 걸려"

"음성 판정에도 시간 더 걸려..무증상 감염 장기화 걱정된다"

"中 과학자들, 바이러스 변이 아직 확신 못해..中 당국, 바짝 긴장"



(서울=연합인포맥스) 선재규 기자 = 최근 중국 북동부에서 발생하는 코로나19 확진자 증세가 우한의 '오리지널' 추이와 사뭇 다르게 나타나 병원체가 기존으로 알려진 것과 다르게 변이된 게 아니냐는 우려를 낳게 하고 있다고 차이나데일리가 보도했다.

차이나데일리는 20일 중국 국영 TV에 나온 권위 있는 중환 전문의 추하이보 박사를 인용해 이같이 전했다.

추 박사에 의하면 중국 북동부 지린성과 헤이장룽성에서 최근 보고된 코로나19 확진자 증세가 우한 케이스와는 다르다면서, 바이러스가 더 오래 남아있으며 음성 판정에 걸리는 시간도 더 길다는 것이다.

또 감염된 후 증세가 발현되는 데 걸리는 시간이 우한의 경우 1~2주였던 데 비해 최근 케이스는 더 긴 것으로 보인다고 추 박사는 덧붙였다.

우한의 코로나19 퇴치에 참여했던 추 박사는 "이처럼 무증상 감염이 오랜 시간 유지되는 것이 감염자 가족을 포함한 접촉자를 더욱 늘릴 수 있다는 점에서 우려된다"고 말했다.

차이나데일리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심각하게 변이된 것인지에 대해 중국 과학자들이 아직 확신하지 못하면서 향후 추이를 더 지켜본다는 입장이라고 전했다.

신문은 그러나 이처럼 변이 가능성이 제기된 것이 어렵사리 코로나19를 진정시킨 중국 당국을 바짝 긴장시키고 있다고 지적했다.

jks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2시간 더 빠른 06시 1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