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유수진 기자 = 삼성전자가 일본 이동통신사업자 'NTT 도코모(NTT DOCOMO)'에 5G 이동통신장비 공급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NTT 도코모는 지난 3월 기준 약 8천400만명의 가입자를 보유한 일본의 주요 사업자다.
 

NTT도코모에 제공되는 삼성전자 5G 기지국 솔루션
삼성전자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해 3월 NTT 도코모와 5G 이동통신 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에 추가 협력을 통해 주요 5G 주파수 대역별 기지국을 신규 공급한다.

일본은 전 세계적으로 인구 밀집도가 높아 안정적인 데이터 통신 및 우수한 서비스 품질을 매우 중시하는 시장이다.

따라서 5G 장비 추가 수주 및 공급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는 삼성전자의 5G 기술력을 또 한 번 입증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제공하는 5G 제품에는 28GHz 초고주파 대역을 지원하는 초경량·초소형의 신형 5G 라디오 기지국이 포함된다. 4.5kg의 가볍고 컴팩트한 제품으로 도심 및 사용자 밀집 지역에서 설치가 용이해 늘어나는 데이터 트래픽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마스다 마사후미 NTT 도코모 무선 엑세스 네트워크 개발부 부장은 "NTT 도코모는 삼성전자와 5G 초창기부터 협력을 시작해 오픈랜(Open RAN) 등 5G 비전을 함께 실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네트워크 혁신을 통해 고객의 요구에 유연하고 신속하게 대응하며 글로벌 리더십을 공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와오 사토시 삼성전자 일본법인 네트워크 사업총괄 상무는 "이동통신 장비 시장은 사업자와 공급사 간 오랜 시간에 걸친 신뢰 관계의 구축과 차세대 기술에 대한 공동의 투자가 관건"이라며 "삼성의 앞선 기술력에 기반한 우수한 5G 제품 공급을 통해 NTT 도코모의 5G 네트워크 고도화를 함께해나가겠다"고 말했다.

sjyo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8시 52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