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온다예 기자 =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이 유사투자자문업자의 불법행위로 인한 국민 피해를 막기 위해 전담조직을 설치하고 적극 대응할 것을 주문했다.
 

발언하는 이복현 금감원장
[이복현 금감원장, 연합뉴스 자료사진]


이 원장은 16일 금감원 임원회의에서 "유사투자자문업자 등에 의한 불법행위는 국민의 재산 피해를 유발하고 자본시장을 교란시켜 금융질서의 근간을 해칠 수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동안 금감원이 투자자 피해 예방을 위해 직권말소 등 지속적인 노력을 했지만 고수익 등을 미끼로 SNS, 유튜브 등을 통해 투자자를 유인하거나 불공정거래를 일삼는 등 여전히 폐해가 지속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원장은 유사투자자문업자의 불법행위를 막기 위해 금감원 내 전담조직인 '유사투자자문업자 등 불법행위 단속반'을 설치해 집중 신고기간을 운영하고 불법행위 단서를 적극적으로 수집하라고 지시했다.

또 암행·일제점검에 착수해 불법 업체 적발 시 수사기관에 통보하는 한편, 불공정거래 혐의가 확인되면 즉각 조사에 돌입하라고 강조했다.

최근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주가 급락 사태와 관련한 주가조작 의혹으로 구속된 라덕연씨는 미등록 업체인 H투자자문사 대표로 활동하면서 투자자들을 모집한 것으로 드러났다.

이 원장은 "SG증권발 주가 급락 사태를 계기로 금감원의 온·오프라인 시장정보 수집기능, 불공정거래 조사 기능을 원점에서 재검토해 투자자 신뢰 제고를 위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dy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4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