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슬기 기자 = 국민의힘이 정부와 함께 민간단체 보조금 대수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국민의힘 박대출 정책위의장은 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같이 말하고, "국민 세금이 원칙에 따라 투명하게 쓰이도록 보조금 편성, 집행, 평가 등 엄격하게 관리가 이뤄지는 시스템을 정비할 것"이라고 했다.

박 의장은 "국민 혈세가 눈먼 돈이 돼 곳곳에서 줄줄 새고 있다"며 "국고보조금, 지방보조금, 교육교부금 등 종류와 관계없이 심각한 누수 현상이 일어나고 있다. 보조금 천국, 이제는 마침표를 찍어야 한다"고 했다.

이어 "문재인 정권 5년간 시민단체 국고보조금이 연평균 4천억원씩 급증했고 총 22조원 넘게 지원됐지만 정작 관리·감독은 이뤄지지 않았다"면서 "일부 시민단체들은 국민 세금을 받아 잇속 챙기기에 여념이 없다"고 비판했다.

또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국민 혈세를 받아 반정부시위에 후원해서 논란이 일고 있다. 정부보조금 170억원을 지원한 건데 내일 정권퇴진 구호 슬로건을 내건 범국민 추모제를 후원한다고 한다"며 "국민 통합을 목 놓아 부르짖어도 부족할 판에 대통령 퇴진 구호를 외치는 단체에 국민 세금을 집행한다고 하니 기가 찰 노릇"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더불어민주당은 사회적 기업, 협동조합 등 운동권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연간 7조원씩 퍼주겠다는 '사회적경제기본법'을 줄기차게 주장한다"며 "그것도 재정건전화법과 딜 하는 조건을 내걸었다. 운동권 세력에 혈세를 퍼주겠다는 법을 세금 아끼는 법과 흥정하겠다니 해괴망측한 논리"라고 말했다.

박 의장은 "국민의힘은 정부와 함께 민간단체 보조금 대수술을 추진할 것이다. 규정을 엄격하게 적용하고 보완할 부분은 보완할 것"이라며 "민간단체들이 부정하게 떼먹은 돈은 철저히 환수해 악습을 근절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g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