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윤종규 KB국민은행장은 1일 "하반기 영업점 운용체계를 정비 작업에 돌입하겠다"고 밝혔다.

윤 행장은 이날 7월 월례 조회사를 통해 "고객 중심, 현장 중심의 경영과제 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할 시기"라며 이같이 말했다.

국민은행은 오랫동안 고객 불만과 업무량 증가의 원인이 되어온 영업점의 혼잡한 창구부터 효율적으로 개선할 방침이다.

윤 행장은 "단순 창구 고객님의 대기시간은 줄이고 대출 등 긴 상담이 필요한 고객에게 직원들이 보다 많은 시간을 집중할 수 있도록 창구 인력을 재배치 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하반기 정기인사부터 혼잡도가 높은 점포를 중심으로 인력을 재배치하겠다"며 "개인 및 기업고객에 대한 예금 및 대출 업무를 한 창구에서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전국적인 영업망 재정비 계획도 밝혔다.

윤 행장은 "현재 33개 지역본부는 고객의 실제 생활권에 기반을 둔 지역별 거점 중심 영업망으로 재편성할 것"이라며 "영업점도 점주권 환경과 고객기반에 특화된 영업망 체계로 전환함으로써 고객밀착 영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개별 점포가 갖기 어려운 기업금융, 자산관리 등의 전문역량을 지역의 거점 점포에 집중하고 지점간의 상호 협업을 통해 고객들이 생활권 내에서 가깝고 편리하게 보다 전문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같은 생활 밀접형 영업망이 안착되면 성과중심 문화가 안착되고 그동안 논란이 되어온 생산성 문제로 해소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윤 행장은 "모바일과 인터넷 등 IT기술의 편리함도 중요하지만 고객이 은행이 은행을 선택하는 요소는 장기적인 신뢰다"며 "고객과 현장중심 영업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h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