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정우 기자 = NH투자증권은 지난해 10월 출시한 신(新)자산관리 플랫폼인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가 출시 약 10개월만에 1천억원이 넘는 자금이 모였다고 28일 밝혔다.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는 고객 맞춤형 지점운용형 랩어카운트로 국내외 주식, 채권, 금융상품을 고객의 투자성향과 니즈에 맞춰 매수할 수 있는 포트폴리오를 제공한다.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에 가입 시 고객은 '맞춤 포트폴리오 진단 설문지'를 작성하고 NH투자증권은 총 25개의 포트폴리오 중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시한다.

이를 기초로 프라이빗뱅커(PB)와 고객이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운용을 시작하고 매달 '고객 맞춤형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이 이뤄진다.

NH투자증권 리서치본부와 상품 관련 부서는 매월 말 자산배분전략위원회를 개최하여 시황에 따른 최적의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안을 결정한다.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는 자산배분전략을 통해 위험을 관리하면서 기존 가입자들의 추가 입금과 신규 가입자 수를 동시에 늘리고 있다.

올해 변동성이 높았던 시장에서도 다양한 자산군에 분산 투자해 꾸준하게 수익률을 쌓았던 레코드로 인해 가입 고객 중 약 73%가 추가 입금했고, 올해 1월에 100여개에 불과한 계좌 수도 8월에는 800개 이상 증가했다.

NH투자증권 관계자는 "금융시장은 갑작스럽게 변동성 확대 국면에 노출되어 평상시 자산배분이 필요하다"며 "NH크리에이터 어카운트는 자산관리 전문가들이 포트폴리오의 확장성, 투자의 편리성을 극대화한 투자 플랫폼으로서 수익성보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고객에게 사랑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jwchoi2@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4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