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수용 기자 = 한국거래소가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의 하나로 BBIG(2차전지·바이오·인터넷·게임) 투자 활성화를 위해 관련 지수를 만든다.

거래소는 3일 'KRX BBIG K-뉴딜지수' 5종을 오는 7일부터 발표한다고 밝혔다.

이번 BBIG 지수 발표 이후 거래소는 오는 10월 중으로 관련 상장지수펀드(ETF)의 조기 상장을 추진해 자금이 유입되도록 할 계획이다.

BBIG 지수는 업종별로 우량종목 10개사를 뽑아 KRX 2차전지 K-뉴딜지수, KRX 바이오 K-뉴딜지수, KRX 인터넷 K-뉴딜지수, KRX 게임 K-뉴딜지수를 만들고, 이 중 상위 12개 종목으로 KRX BBIG K-뉴딜 지수를 만들 계획이다.

거래소는 "우량종목 중 코스닥 종목이 19개 선정되며 코스닥시장에 관한 관심 제고 및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향후 거래소는 10월 중으로 탄소 효율 그린뉴딜지수도 개발해 12월까지 관련 ETF를 상장시킬 예정이다.

탄소 효율 그린뉴딜지수는 탄소 배출량 확인할 수 있는 약 500여개 종목이 포함되며, 탄소 효율 점수가 높은 기업의 투자 비중이 높아지도록 설계된다.

<표>

구성 종목
KRX 2차전지 K-뉴딜지

KRX 바이오 K-뉴딜
지수
KRX 인터넷 K-뉴
딜지수
KRX 게임 K-뉴
딜지수
LG화학 삼성바이오로직스 NAVER엔씨소프트
삼성SDI 셀트리온 카카오 넷마블
SK이노베이션SK바이오팜 더존비즈온 펄어비스
포스코케미칼 셀트리온헬스케어 케이엠더블유컴투스
SKC
유한양행
NHN한국사이버결
NHN
에코프로비엠 씨젠 아프리카TV 더블유게임즈
일진머티리얼즈 알테오젠 KG이니시스 웹젠
두산솔루스 셀트리온제약 서진시스템 네오위즈
후성 한미약품 안랩 위메이드
천보 한미사이언스 유비쿼터스홀딩스골프존


sylee3@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5시 57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