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수용 기자 = 국제 신용평가사 무디스가 18일 하나은행의 신용등급을 기존 'A1'에서 'Aa3'로 한 단계 상향 조정했다.

불확실한 경제 환경 속에서도 자금 조달구조 개선 및 자산부채종합관리 강화를 통해 양호한 경영 실적을 거둔 데 따른 결과다.

하나은행의 장기신용등급은 'A1'에서 'Aa3'로, 독자신용등급은 'Baa1'에서 'a3'로 한단계 상향됐고, 등급 전망은 '안정적'으로 조정됐다.

무디스는 시장성 자금조달의 낮은 의존도와 리테일 수신 비중 확대 등 자금 조달구조 개선, 여신 포트폴리오 조정을 통한 자산의 질과 안정성 개선, 자본적정성 강화를 통한 지급여력 개선 등을 이유로 신용등급을 상향 조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무디스는 하나은행이 향후 유동성 개선과 수익성도 현재 수준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이라고 전망했고, 자본적정성도 유지할 것으로 내다봤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대내외 어려운 경제 환경 속에서 해외 금융사들의 등급 하향과 대비되는 평가"라며 "대외신인도 상승 및 자금 조달 비용감소 등 긍정적 효과뿐 아니라 글로벌 경쟁력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sylee3@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13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