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카카오뱅크가 10대 청소년 전용 금융서비스 '미니(mini)'를 출시한 지 한 달 만에 가입고객이 50만명을 넘었다고 25일 밝혔다.

서비스 가입 대상인 만 14∼18세 인구는 약 236만명인데, 이들 중 20%는 미니를 이용하고 있는 셈이다.

지난달 19일 출시한 미니는 만 14세부터 만 18세 이하 청소년만 개설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 수단이다. 은행계좌 개설이나 연결 없이 입금과 이체를 이용할 수 있으며 미니카드를 통해 온·오프라인 결제수단도 제공한다.

미니는 출시 54시간만인 지난달 22일 가입 고객 10만명을 돌파한 데 이어 출시 한 달 만에 50만명이 가입했다.

카카오뱅크가 지난 한 달간 미니카드 고객들의 이용현황을 분석한 결과, 결제 건수가 가장 많은 곳은 편의점으로 전체 건수의 24.8%를 차지했다. 그다음은 음료 전문점인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뱅크가 미니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84%의 응답자가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했다. 만족 요소는 계좌개설이 필요 없는 가입절차, 신청경로나 상담의 편의성, 니니즈 캐릭터를 활용한 디자인 등이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편의성과 디자인 등을 인정받아 입소문이 나면서 빠르게 미니 고객이 증가하고 있다"며 "청소년들이 보다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서비스 혜택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28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