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BNK경남은행이 본부와 영업점 업무 효율화를 위한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시스템'의 2단계 사업을 완료했다고 21일 밝혔다.

RPA시스템은 반복적이고 정형화된 단순업무에 로봇 소프트웨어를 적용해 자동화하는 솔루션이다.

경남은행은 지난 2019년에 RPA시스템을 처음 도입했다. 1단계 사업으로 여신심사, 마케팅, 계수 속보 등 본부 13개 부서의 22개 업무를 자동화했다.

이번 2단계 사업을 통해서는 40개 업무를 추가적으로 구현해 활용범위를 확대했다. 법원 진술 최고서 작성 및 등록 업무, 각종 마케팅자료 영업점 분할 송부, 민원 접수 자동화, 자금정산 업무 자동화 등에 적용됐다.

이에 따라 연간 약 2만시간 이상의 업무 단축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이경기 경남은행 프로세스혁신부장은 "하반기부터 RPA시스템 3단계 사업에 곧바로 돌입해 본부 부서에 집중됐던 RPA 대상을 영업점 업무까지 확대 적용하겠다"며 "아울러 인공지능(AI) 기반의 광학문자인식(OCR) 기술과 RPA 기능을 접목해 더 높은 차원의 업무 자동화를 구현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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