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손지현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손실보상제, 전국민 재난지원금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확장재정 논의에 당이 주체가 되어 정부와 협의해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학영 더불어민주당 비상대책위원은 30일 비대위원회의에 참석해 "코로나19 사태 1년 동안 소상공인, 자영업자, 비정규직, 실직 근로자의 삶이 벼랑 끝에 몰려 있다. 곧 선출될 차기 지도부의 역할이 중요한 이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비대위원은 "신속한 민생입법과 예산집행으로 국민의 고통을 실질적으로 덜어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손실보상제와 관련해서는 당내 이견이 거의 해소단계에 이른 것으로 나타났다.

최인호 더불어민주당 수석대변인은 회의가 끝난 후 기자들과 만나 "손실보상제와 관련해 당내 이견이 거의 해소됐다"면서 "기존 소급적용 논의까지 포함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소상공인 등의 고통이 지속되고 있기 때문에 입법을 통한 지원을 신속히 하는 것이 국회의 의무"라며 "신속히 입법이 진행돼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금융위원회가 전일 발표한 가계부채 관리방안과 관련해서는 앞으로 부동산특위에서 계속 점검하고 논의를 이어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최 수석대변인은 "무주택자, 청년층, 신혼부부, 회사원 등 무주택자의 생애 첫 주택 구입과 관련해 규제 완화, 가계부채의 적정한 관리라는 측면에서 많이 논의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jhson1@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1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