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연합인포맥스) 최진우 기자 = 최상대 기획재정부 2차관은 23일 "국정과제를 가시화하고 사회적 약자 보호를 충실히 뒷받침하도록 내년도 예산안을 편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상대 차관, 경제·재정 관련 전문가 간담회 주재
(서울=연합뉴스) 최상대 기획재정부 차관이 23일 서울 중구 한국재정정보원에서 열린 경제·재정 관련 전문가 간담회를 주재하고 있다. 2023.3.23 [기획재정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최 차관은 이날 서울 중구 재정정보원에서 열린 '향후 재정정책 방향 관련 전문가 간담회'에서 "성장과 복지에 대한 투자 등 재정이 해야 할을 소홀히 하지 않을 예정"이라며 이렇게 말했다.

최 차관은 "불확실한 세입 여건에서도 건전 재정 기조 안착을 가속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했다.

기재부는 지난해에 이어 강도 높은 지출 구조조정과 국고보조금 엄정 관리 및 핵심 재정사업 성과관리도 강화할 예정이다.

아울러 건전재정의 제도적 기반인 재정준칙의 법제화를 완수하고, 중장기 재정혁신 계획인 '재정비전 2050'도 올해 상반기에 발표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최 차관 외에도 이선화 국회 미래연구소 연구위원, 이영욱 한국개발연구원(KDI) 재정ㆍ사회연구부장, 장재철 KB국민은행 수석 이코노미스트, 전병목 조세재정연구원 선임 연구위원, 정규철 KDI 경제전망실장, 조영무 LG경영연구원 연구위원 등이 참석했다.



jwchoi@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4시 3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