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서영태 기자 = 코스피가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의사록을 확인한 뒤 상승 출발했다

22일 연합인포맥스 신주식종합(화면번호 3536)에 따르면 오전 9시 5분 현재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11.17포인트(0.42%) 상승한 2,664.48을 나타냈다. 같은 시간 코스닥은 5.58포인트(0.65%) 상승한 869.65를 기록했다.

지난밤 연준은 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 의사록을 공개했다.

연준은 "대다수 참석자는 너무 빨리 정책 기조를 완화하는 데 대한 위험과 인플레이션이 지속해서 2%로 향해 하락하는지를 판단하는 데 있어 입수되는 지표를 신중하게 평가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점을 언급했다"고 전했다.

참석자들은 또한 "정책금리가 이번 긴축 주기에서 정점에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했다"라면서도 "참석자들이 대체로 인플레이션이 2%를 향해 지속해서 이동한다는 더 큰 확신을 얻기 전까지 금리 목표치를 낮추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고 지적했다"고 의사록은 전했다.

연준 주요 인사도 신중한 자세를 강조했다.

미셸 보먼 연준 이사는 "경제가 어디로 향하는지에 대한 더 많은 자신감을 얻을 시간이 충분하다"면서 어느 시점에 금리 인하 과정을 시작해야 할 것이라면서도 지표의 불확실성을 고려할 때 "확실히 지금은 아니다"라고 말했다.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이하 금통위)는 이날 올해 들어 두 번째 통화정책방향 회의를 열고 현재 3.50%인 기준금리의 조정 여부를 결정한다.

ytseo@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09시 09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