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은실 기자 = 김석동 금융위원장은 18일 "비상사태 때마다 금융시장에 투입해 비상조치를 할 수 있는 초대형 펀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이날 르네상스 호텔에서 열린 서울 이코노미스트클럽 기조연설에서 "앞으로 금융시장에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철저하게대비해야 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위원장은 올해 초대형 펀드를 설정하는 것과 함께 장기 펀드에 대한 적극적인 세제 지원과 연기금들의 투자 규제 완화를 추진해갈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10~20년 초장기 투자에 대한 정부의 지원이 필요하다"며 "자녀들이 학교에 갈 때나 퇴직 이후 생활을 지원해줄 수 있도록 획기적인 세제 지원 혜택을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우리나라 금융시장에서 외국인들이 차지하는 비중이 3분의 1에 달한다"며 "이 같은 비정상적 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각종 규제를 철폐하는 등 연기금들이 투자를 확대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 위원장은 헤지펀드와 관련 "한국형 헤지펀드는 최단시간에 1조원을 돌파하는 등 빠른 성장을 하게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그는 "우리나라처럼 성장 속도가 빠른 나라가 헤지펀드 없이 어떻게 성장할 수 있겠느냐"며 "헤지펀드는 가급적 이른 시일 안에 규제를 풀어 충분히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esshi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