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수인 기자 = 풀무원이 김밥과 핫도그 등 냉동 카테고리와 면류 제품 등의 판매 호조로 중국 시장에서 외형 성장과 이익 개선을 동시에 달성했다.
풀무원[017810]은 중국 현지법인의 9월 누적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1.7% 성장한 842억7천만 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이 66.7%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실적은 베이징과 상하이 소재 현지 법인 실적이 반영된 것이라면서, 해당 중국법인들이 올해 누적 및 3분기 개별로도 흑자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냉동 카테고리는 김밥과 핫도그의 인기로 3분기 누적 매출 기준 전년 대비 87.7%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9월 출시한 냉동김밥은 누적 판매 약 300만 줄을 달성했다. 풀무원은 지난 10월부터 현지 생산 체계로 전환해 기존 수출 제품 대비 소비자 가격을 약 35% 낮춘 냉동김밥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연내에는 중국에 신제품을 출시하고 현지 냉동김밥 시장을 본격 확대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면류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76.4% 증가했다. 대표 제품인 유부우동을 비롯해 냉면, 짜장면, 칼국수 등 다양한 소재면 제품군이 현지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풀무원 중국법인은 기존의 파스타와 두부 제품 중심의 매출 구조에서 냉동·면류 카테고리 매출 비중을 확대하며 포트포리오 다변화에 성공했다. 올해 3분기 누적 매출 기준 냉동 카테고리와 면류 카테고리 매출 비중은 전체 약 34%까지 확대됐다.
풀무원 중국법인의 회원제 유통채널 매출은 올 3분기 누적 기준 전년 대비 37.3% 성장하며 중국 사업 전체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외에도 생산 효율화, 물류비 절감, 마케팅 비용 최적화로 비용 구조를 효율화했다.
풀무원은 하반기에도 냉동 및 면류 중심의 판매 확대를 이어가면서 뇨키 등 현지 맞춤형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중국 내 K-푸드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박태준 풀무원 중국법인 대표는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중국 내 K-푸드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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