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수인 기자 = 풀무원이 김밥과 핫도그 등 냉동 카테고리와 면류 제품 등의 판매 호조로 중국 시장에서 외형 성장과 이익 개선을 동시에 달성했다.

풀무원[017810]은 중국 현지법인의 9월 누적 기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1.7% 성장한 842억7천만 원을 기록하고 영업이익이 66.7%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회사는 이번 실적은 베이징과 상하이 소재 현지 법인 실적이 반영된 것이라면서, 해당 중국법인들이 올해 누적 및 3분기 개별로도 흑자를 기록했다고 덧붙였다.

풀무원 중국법인이 현지에서 판매 중인 '참치김밥'
[출처: 풀무원]

냉동 카테고리는 김밥과 핫도그의 인기로 3분기 누적 매출 기준 전년 대비 87.7% 증가했다. 특히 지난해 9월 출시한 냉동김밥은 누적 판매 약 300만 줄을 달성했다. 풀무원은 지난 10월부터 현지 생산 체계로 전환해 기존 수출 제품 대비 소비자 가격을 약 35% 낮춘 냉동김밥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연내에는 중국에 신제품을 출시하고 현지 냉동김밥 시장을 본격 확대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면류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76.4% 증가했다. 대표 제품인 유부우동을 비롯해 냉면, 짜장면, 칼국수 등 다양한 소재면 제품군이 현지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풀무원 중국법인이 현지에서 판매 중인 '유부우동면'
[출처: 풀무원]

풀무원 중국법인은 기존의 파스타와 두부 제품 중심의 매출 구조에서 냉동·면류 카테고리 매출 비중을 확대하며 포트포리오 다변화에 성공했다. 올해 3분기 누적 매출 기준 냉동 카테고리와 면류 카테고리 매출 비중은 전체 약 34%까지 확대됐다.

풀무원 중국법인의 회원제 유통채널 매출은 올 3분기 누적 기준 전년 대비 37.3% 성장하며 중국 사업 전체 외형 성장을 이끌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이외에도 생산 효율화, 물류비 절감, 마케팅 비용 최적화로 비용 구조를 효율화했다.

풀무원은 하반기에도 냉동 및 면류 중심의 판매 확대를 이어가면서 뇨키 등 현지 맞춤형 신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고 중국 내 K-푸드 리더십을 강화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박태준 풀무원 중국법인 대표는 "앞으로도 현지 소비자에게 최적화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중국 내 K-푸드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siju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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