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단독주택형 지하층 활용세대. 동서남북 테라스세대가 적용된 아파트 저층부 이미지 제공=삼성물산>

(서울=연합인포맥스) 이종혁 기자 = 삼성물산(대표이사 사장 최치훈)은 올해부터 '동서남북 테라스 하우스'라는 새로운 개념의 아파트 디자인을 선보인다.

삼성물산은 3일 저층부 아파트 특화 상품을 개발하고 총 9개의 디자인 신개념에 대한 저작권 등록을 마쳤다고 설명했다.

기존 테라스 하우스가 남향 전면으로만 테라스를 두는 방식이었다면 삼성물산이 이번에 개발한 동서남북 테라스는 정면, 뒷면, 측면으로 각각 개별 테라스를 두어 용도에 맞는 외부 공간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전면 테라스는 텃밭·원예, 측면 테라스는 운동·휴식, 뒷면 테라스는 취미·조리 활동에 유용하다.

이외에도 상대적으로 인기가 적었던 1층 세대에 복층 구조로 지하층을 주고 지하연결 통로를 통해 전용 주차 공간 및 마당으로 연결되는 독립동선을 제공해 마치 단독주택에 거주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했다.

삼성물산은 지난해 6월 분양한 위례 래미안에 적용한 테라스 하우스의 최고 청약 경쟁률이 379대 1을 기록하는 등 고객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바 있다.

이번 동서남북 테라스 하우스 및 1층 특화 세대 개발은 단독주택 설계 전문가 그룹인 하우스스타일과 생각나무, 유경건축과 오랜 기간 협업을 통해서 만들어졌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인 동서남북 테라스 하우스와 단독주택형 저층부 차별화 상품을 이르면 연내에 선보일 예정으로 법규 개정에 따른 정부 정책은 물론 고객요구에 부합하는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libert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