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한재영 기자 = 24년 경력의 국내 PB 1세대, 삼성증권 2호 여성 임원인 박경희 삼성증권 상무가 'PB=자산관리'라는 업의 공식을 버리라고 금융분야 취업 준비생들에게 주문했다.

박 상무는 5일 이문동 한국외대에서 열린 '삼성캠퍼스톡 業&UP' 강연자로 나와 금융분야 취업 준비생 1천여명을 대상으로 강연했다. 박 상무는 현재 '슈퍼 리치' 고객들이 많기로 유명한 강남1권역을 담당하고 있다.

박 상무는 "과거 주식거래를 중개하고 금융상품을 판매하는 것이 증권업의 역할이었지만 이제는 전문적인 자산 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산관리업'으로 진화했다"고 증권업을 재정의했다.

PB 업무가 단순히 고객이 맡긴 자산을 관리하고 불리는 데 그치지 않고 재무와 세무 설계, 기업 대상 컨설팅, 고객 관리 등 다양한 분야의 업으로 변신했다고 설명했다.

그리고 "좋은 PB가 되기 위해서는 금융 시장과 관련 제도의 변화를 시시때때로 파악하고 이에 따른 맞춤 전략하에 고객의 자산을 관리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는 "시장은 계속 변화하고 자산의 형태는 다양해진다"면서 "성공적인 PB가 되기 위해서는 끊임없이 학습하는 '러닝 스피릿(Learning Spirit)'을 갖춰야 한다"고 당부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박 상무 외에 윤종필 삼성카드 과장과 손해사정사로 일하고 있는 박상수 삼성화재 선임이 나와 금융업종 취업을 준비하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연했다.

jyha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