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한재영 기자 = 삼성전자가 삼성 프린터 사용자들에게 토너 자동 주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글로벌 전자상거래 업체인 아마존과 손잡았다.

삼성전자는 사물인터넷(IoT)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아마존의 '대시 보충 서비스(Dash Replenishment Service)'를 활용해 토너 자동 주문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2일 밝혔다.

미국 내 삼성 프린터 사용자들은 '삼성 모바일 프린트 앱'이나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에 들어가 아마존 서비스에 가입하면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프린터가 알아서 토너 잔량을 확인하고, 토너가 부족하다고 판단하면 자동 주문을 넣어 신규 토너로 교체된다.

토너 자동 주문 서비스가 지원되는 삼성전자 제품은 4개(SL-C430W·SL-C480FW·SLM2835DW·SL-M2885FW) 모델이다.

삼성전자는 다양한 IT 기기가 서로 연동되는 스마트 오피스 구현을 추진해 왔는데, 아마존과의 이번 협업도 스마트 오피스 구축의 일환이다.

아마존은 이미 냉장고 필터나 세탁기 세제 등 가전 소모품과 생필품이 소진되기 전에 자동으로 주문돼 배송까지 이뤄지는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송성원 삼성전자 프린팅솔루션사업부 전무는 "개인 사용자나 소기업에서 토너 부족으로 시간을 낭비하거나 생산성 감소를 경험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jyha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1시 0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