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윤슬기 기자 =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22일 반도체 세제 지원과 관련해 "특정 재벌을 배 불리기 위해 추진하는 것은 아니다"라고 밝혔다.

추 부총리는 이날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정부가 추진하는 반도체 세제지원 정책이 특정 기업을 위해 추진하는 것이 아니냐'는 더불어민주당 양경숙 의원의 지적에 이렇게 말했다.

추 부총리는 "작년에 예산이나 세제 등에 취약계층과 서민 등을 위한 예산도 정말 큰 폭으로 담았다"면서 "다만 어려운 국민들 상황에서 그 수준은 부족하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다만 (서민들을 위한) 정책이 소홀한 것은 아니다"라며 "핵심 취약계층을 위한 예산이 12% 증가했다. 소위 하위 구간에 있는 근로자들의 세금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세제 조치도 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저희가 한쪽(재벌 등)만 보고 정책을 추진하고 있지 않다"라며 "반도체 세제 지원 등에 대해서는 여야 의원들 모두 공감하고 있지 않나"라고 반문했다.

추 부총리는 반도체 세제 지원이 삼성전자 등 특정 기업을 위한 것이 아니라는 점을 거듭 강조하면서, "삼성은 주주가 600만명이고, 여기에 얼마나 관련된 기업 많은가. 반도체는 대한민국을 먹여살리는 핵심 산업"이라고 말했다.

그는 "각 국이 반도체를 국가 안보 차원에서 접근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라고 부연했다.




sgyoo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2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