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린=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LG전자가 화려한 키노트로 'IFA 2018'의 문을 활짝 열었다.





LG전자 최고경영자로는 처음으로 IFA 키노트에 나선 조성진 LG전자 대표이사 부회장과 박일평 사장(CTO)은 인공지능(AI) 세상으로 꾸려진 미래상을 선보였다.

조성진 부회장은 31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한 'IFA 2018'에서 '인공지능으로 당신은 더 현명해지고, 삶은 더 자유로워집니다(

Think Wise. Be Free: Living Freer with AI)'라는 주제로 기조연설을 했다.

조 부회장은 대형 스크린에 자신이 LG전자에 몸담은 42년간을 회고하는 젊은 시절 사진을 등장시켜 초반 주목도를 높였다.

그는 "LG전자에 몸담은 42년간 세계 최고의 기계를 만드는 것이 사명이었다"며 "그것은 어머니와 아내, 가족들의 '더 나은 삶'을 의미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조 부회장은 "인공지능은 사람들이 더 자유롭고 가치 있는 삶을 추구할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줄 것"이라고 기대감을 피력했다.

조성진 부회장에 이어 등장한 박일평 사장은 LG전자의 인공지능인 'LG 씽큐'의 3가지 강점인 맞춤형 진화(Evolve), 폭넓은 접점(Connect), 개방(Open) 등의 측면에서 LG전자가 만들고자 하는 인공지능의 모습을 그렸다.





박 사장은 유창한 영어를 구사하며 LG전자가 추구하는 인공지능 세상을 화려한 디스플레이와 함께 선보였다.

에어컨이 환경에 맞게 자동으로 작동하고 사람이 집에 있고 없을 때 적절하게 구현되는 새로운 스마트 세상이 그려졌다. 로봇이 집안을 청소하고 모든 집안 기기들이 스마트하게 동작하는 모습이 생생하게 전달됐다.

박 사장은 키노트 중간에 LG전자의 로봇 '클로이'를 불러내 여러 명령을 내리며 이를 잘 수행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LG전자는 지난해 6월 CTO 부문 산하 소프트웨어센터에 인공지능연구소를 신설하고 음성인식, 영상인식, 생체인식, 딥 러닝 알고리즘 등 인공지능 제품·서비스 개발에 필수적인 기술들을 연구하고 있다.

키노트 말미에는 웨어러블 로봇 스타트업 SG로보틱스 공경철 대표가 직접 웨이러블 로봇을 입고 나와 직접 시현했다.





옌스 하이데커 IFA 부사장은 "LG전자가 가전업계의 가장 뜨거운 화제인 인공지능을 주제로 IFA 2018을 열어준 데 대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가전업계가 LG전자가 강조한 고객 중심의 철학에 대해 공감할 것"이라고 평가했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