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팍스넷뉴스(paxnetnews)가 '딜사이트(dealsite)'로 사명을 변경하고 투자 전문 미디어로서 입지를 강화한다고 13일 밝혔다.

팍스넷뉴스는 내년 1월 1일부터 '딜사이트(dealsite)'라는 새로운 사명을 사용하게 된다.

현재 팍스넷뉴스가 서비스하는 유료 채널 기존 '딜사이트'는 '딜사이트 플러스(dealsiteplus)'로 변경된다.

지난 2018년 증권 포털 사이트 팍스넷에서 물적분할을 통해 만들어진 팍스넷뉴스(paxnetnews)는 설립 후 4년간 자본시장 전문 미디어로 자리 잡았다.

기자와 콘텐츠 전문가 70여 명이 70% 이상의 자체 기사를 작성하고 있고 3년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여왔다.

현재 팍스넷뉴스는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 포털과 검색 제휴를 맺고 있다.

12개 증권사의 홈트레이딩시스템(HTS)으로 송출되는 '팍스넷뉴스'와 회원사에 가장 먼저 자본시장의 주요 정보를 전달하는 '딜사이트'를 운영 중이다.

이승호 팍스넷뉴스 대표는 "고객 지향형 콘텐츠와 디지털 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며 "딜사이트로의 브랜드 변경은 이러한 시대적 변화에 맞춘 전략적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미래 투자시장 지형변화를 읽어내는 투자 나침판이 딜사이트의 소명"이라고 덧붙였다.




msbyun@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3시 40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