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U+, 상품 경쟁력 강화 조직개편…컨슈머 사업총괄 신설
LGU+, 상품 경쟁력 강화 조직개편…컨슈머 사업총괄 신설
  • 정원 기자
  • 승인 2019.11.29 1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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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인포맥스) 정원 기자 = LG유플러스가 29일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 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기존 5개 부문인 조직을 1개 사업총괄과 4개 부문으로 개편했다.

모바일 사업을 담당하는 퍼스널 솔루션 부문과 IPTV 및 초고속 인터넷 사업을 담당하는 스마트홈 부문을 컨슈머 사업총괄도 통합했다.

컨슈머 사업총괄 산하에는 PS영업그룹과 스마트홈 고객그룹을 통합한 컨슈머 영업부문을 신설했다.

이를 통해 고객 접점을 일원화하고 유무선 상품을 통합 판매하는 채널로 신속하게 전환할 계획이다.

또 통신·미디어 산업에서 '디지털 트랜스포매이션'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최고전략책임(CSO) 산하에 디지털 전환 콘트롤타워 역할을 수행하는 DX담당을 만들고, 이를 뒷받침할 FC부문 산하의 기술 관련 조직을 DT그룹으로 일원화했다.

DT그룹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클라우드, 고객 인사이트 분야의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시너지를 창출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서비스 발굴과 기술 변화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해 FC부문 산하에 미래기술개발랩과 선행서비스발굴랩도 신설했다.

jwon@yna.co.kr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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