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이수용 기자 =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은행의 채용비리와 관련한 피해자들을 구제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하겠다고 밝혔다.

윤 원장은 13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은행연합회와 의견을 교환해 채용비리 과정에서 발생한 피해자를 은행이 구제할 대책이 있는지 심도 있게 논의하겠다"고 말했다.

정의당 배진교 의원은 지난 2018년 은행의 채용비리 사태가 발생한 지 3년이 지났지만, 현실은 달라지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배 의원은 "피해를 입은 응시자는 피해자 특정이 안 돼 구제받지 못했고, 부정 채용자의 절반 이상은 여전히 근무 중이다"고 말했다.

그는 "은행연합회가 만든 모범규준 31조에 따르면 부정 합격자는 합격을 취소하거나 면직이 가능하다"면서도 "하지만 이를 소급 적용하는 것은 어렵다는 게 은행들의 설명이다. 은행연합회는 국민의 비난 소나기를 피하고자 모범규준을 만든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이에 윤 원장은 "채용비리 때문에 금융산업, 특히 은행산업이 문제를 일으킨 데 대해 송구하게 생각한다"며 "다만 금감원이 이 문제를 해결할 권한이 없다. 은행연합회와 논의하겠다"고 답했다.

jsjeong@yna.co.kr

(끝)

본 기사는 인포맥스 금융정보 단말기에서 10시 56분에 서비스된 기사입니다.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